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TCP/IP
- Root Bridge
- 서브넷
- 코드엔진
- 루트 브리지
- ip주소
- 브리지 우선순위
- 코드엔진 basic 5
- 루핑
- 치트엔진 풀이
- 네트워크
- 서브넷팅
- 세그먼트
- 콜리젼 도메인
- 네트워크 장비
- 시스템해킹
- 해커스쿨 FTZ
- FTZ level3
- code enigne
- Path Cost
- 브리지 ID
- 링크 대역폭
- 데지그네이티드 포트
- 코드엔진 풀이
- 서브넷 마스크
- 스패닝 트리 알고리즘
- 루트 포트
- BPDU
- code engine
- Non Root Bridge
Archives
- Today
- Total
IT 블로그 !!
프로토콜 본문
규약, 협약이라는 뜻이다.
컴퓨터끼리 통신할때 사용하는 규칙, 약속을 프로토콜이라고 한다.
인간의 언어가 다르면 대화가 되지 않듯이
네트워크 장비들의 프로토콜이 다르면 통신이 불가능하다.
프로토콜의 종류에는 TCP/IP, IPX, AppleTalk 등이 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TCP/IP.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PC가 TCP/IP를 사용해야한다.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브 (0) | 2020.01.30 |
---|---|
네트워크 장비 - 랜카드 (0) | 2020.01.30 |
OSI 7 Layer (0) | 2020.01.30 |
유니, 브로드, 멀티캐스트. (0) | 2020.01.30 |
맥 어드레스(MAC Address) (0) | 2020.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