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브리지 우선순위
- 데지그네이티드 포트
- ip주소
- FTZ level3
- 코드엔진
- 네트워크 장비
- BPDU
- 네트워크
- 서브넷
- 루트 포트
- 코드엔진 풀이
- 루핑
- 서브넷팅
- 스패닝 트리 알고리즘
- TCP/IP
- 링크 대역폭
- Root Bridge
- 치트엔진 풀이
- code engine
- 콜리젼 도메인
- 브리지 ID
- 해커스쿨 FTZ
- Path Cost
- 세그먼트
- code enigne
- Non Root Bridge
- 시스템해킹
- 루트 브리지
- 코드엔진 basic 5
- 서브넷 마스크
Archives
- Today
- Total
IT 블로그 !!
라우터에서의 IP주소 본문
라우터에는 이더넷 인터페이스와 시리얼 인터페이스가 있다.
이더넷 인터페이스는 내부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포트이다.
시리얼 인터페이스는 외부 네트워크(인터넷)에 연결되는 포트이다.
이더넷 인터페이스에는 내부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위해 받은 IP주소중 하나를 배정받는다.
시리얼 인터페이스는 마음대로 IP주소를 배정받을 수 없다.
라우터가 접속하는 상대(외부의)라우터의 시리얼 인터페이스와 IP주소를 맞춰야하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넷 마스크의 기본 (0) | 2020.02.09 |
---|---|
서브넷 마스크(Subnet Mask) (0) | 2020.02.09 |
IP주소 - 1탄 (0) | 2020.02.03 |
스패닝 트리 알고리즘(Spanning Tree Algorithm) (0) | 2020.02.03 |
루핑(Looping) (0) | 2020.01.31 |